"'진용진레전드로가겠습니다' 몇 명 검색해야 네이버 실검 1위할까?"

인방갤|2020. 2. 11. 02:42

유튜버 진용진이 네이버 계정을 사고파는 이유를 알아보면서 '진용진레전드로가겠습니다'란 검색어로 실험을 진행했다.

진용진은 10일 유튜브에 공개한 '계정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이란 영상에서 네이버 계정을 사고파는 이유에 대해 알아봤다.

영상에서 진용진은 한 블로그 구매 업체 관계자를 만나 이야기를 들었다. 관계자는 네이버 ID를 사들여 해당 블로그에 바이럴 광고를 포스팅하는 것으로 두 달 만에 2억원을 벌었다고 밝혔다.

진용진은 계정을 거래하는 이유에 대해 "네이버에 '홍대 맛집'이라 검색하면 광고글은 넘기고 블로그나 카페글을 신뢰하게 된다"며 "많은 사람들이 돈을 주고 블로그 포스팅을 원하고 ID를 사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영상 말미에서 "정말 광고의 세상인 것 같다"며 "뜬금 없지만 여러분 한번만 부탁드린다. 제가 다음 영상은 네이버에 몇 명이 검색해야지 실시간 검색 1위를 하는 건지 알아보기 위해 여러분들의 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당장 띄어쓰기 없이 '진용진레전드로가겠습니다'를 검색해달라"고 요청했다. 해당 검색어로 검색을 하면 몇 명이 검색했는지 알 수 있다는 것이다.

그는 영상에 올린 고정댓글에서도 "실시간 검색어 1위 몇 명이서 검색해야지 올라갈까 도전한다"며 "지금 바로 네이버에 '진용진레전드로가겠습니다' 이렇게 쳐주세요"라고 밝혔다.

영상이 공개되고 실제로 '진용진레전드로가겠습니다'는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1위에 올랐다.

한편 진용진은 141만명의 구독자를 둔 유튜버로 '자판기에 진열돼 있는 음료수는 진짜일까?' '다단계 회사는 대체 왜 나쁘다고 하는 걸까?' '금이빨을 왜 사는 걸까?' 등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그것을 알려드림' 콘텐츠로 유명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