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평택 신생아 rsv바이러스 감염…해당 산후조리원 폐쇄

정보|2020. 2. 13. 07:27

울산 한 산후조리원에서 신생아들이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에 감염돼 보건당국이 감염 경로 등을 조사하고 있다.

10일 울산 남구에 따르면 지역 내 한 산후조리원을 거쳐 간 신생아 4명이 병원에서 RSV 감염 판정을 받아 치료를 받고 있다.

보건당국은 이달 8일 감염 사실을 확인했으며 해당 산후조리원을 폐쇄했다. 보건당국은 RSV 잠복기가 2∼8일 정도인 것을 고려해 추가 감염자가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

RSV(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는 겨울철 유행하는 바이러스로 주로 영아들이 감염되며, 기침·가래·발열 등의 증상을 보이다가 폐렴과 모세기관지염을 일으킨다.

가장 흔한 증상은 기침, 가래, 발열이며 쌕쌕거림을 동반하는 경우가 흔하다. 발열은 대개 아주 심하지는 않지만 호흡 곤란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서 영유아의 경우 보통 입원 치료의 대상이 된다.

보건당국 관계자는 “RSV는 접촉이나 호흡기 비말을 통해 쉽게 전파되는 만큼 산후조리원이나 보육 시설 등에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경기도 평택에 있는 한 산부인과에서 신생아 9명이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 이른바 RSV에 집단 감염됐습니다.

평택시 보건소 측은 지난 6일 신생아 1명이 RSV에 감염된 뒤 그제(11일)까지 5명이 감염됐고 어제(12일) 4명이 추가 감염됐다고 밝혔습니다.

RSV 감염증은 성인에게 주로 감기 증상을 일으키지만, 영유아나 고령자에게는 모세기관지염이나 폐렴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보건소 측은 추가 확산에 대비해 다른 신생아와 조리원 출입 성인을 상대로 역학조사를 벌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분류 전체보기] - "접으면 손바닥에 쏙… ‘갤럭시Z 플립’ 폴더블폰 대중화 시대 연다"

[분류 전체보기] - 장문복 전 여친 “첫 만남부터 성추행” VS 장문복 “할많하않”

[분류 전체보기] - '기생충' 짜파구리 조리법은?

[분류 전체보기] - 윈도우10 검색기능 아무 결과도 출력되지 않는 경우 해결법.

[분류 전체보기] - [11번가] 이마트 기프트콘 10% 할인하네요~

[분류 전체보기] - 금수저로 태어난 남자의 인생

[분류 전체보기] - 내주부터 자주쓰는 은행 앱으로 모든 은행계좌 자동조회 가능

[분류 전체보기] - 흔한 맘충카페의 적폐척결.jp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