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자문희망)방송사에서 무단으로 제가 제작한 영상을 도용하였습니다

카테고리 없음|2024. 4. 1. 23:34

- 사고일시  


2023.12.12

             
-사건의 경위


유명방송프로그램 오프닝에 본인이 촬영한 영상을 오프닝 영상에 무단으로 사용
유튜브실태방송에서 충배 술먹방영상 사용
https://youtu.be/WuHp367NjHM?si=iQmhp9VTIzH3YeyA

충배 소주10병먹방

 -손해의 내용


영상촬영 외주를 맡길 시에도 영상 촬영장비 구입비용, 인건비, 영상에 담을 상황을 만드는데 필요한 비용, 편집비용 등이 복합적으로 발생하는데, 이와 동등한 금액과 더불어 불법적인 사용으로 인한 피해를 청구 할 권리가 있다고 봄.


 -증거유무


있음 (PD와도 1차 전화통화를 함. 잘못을 인정)


-장해율


 


 -년 소득액


작년 소득액 588,00000원.

올해 소득액 없음


 -산재보험가입유무


무 



유튜브에 직접 촬영하고 편집한 영상을 대형방송사에서 영리목적으로 무단으로 도용하였습니다.

일단 방송사 PD와 연락을 하였고, 방송사 PD는 처음에 상품권으로 손해를 배상하려 하였으나 저는 합당한 비용을 청구 할 권리가 있다고 생각있다고 하니,  방송사 위원회에서 협의 후 배상 금액을 결정할 수 있다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괜찮냐고 물어왔습니다. 저는 시간은 상관없고, 합당한 배상을 원한다고 하였습니다.

일단 제가 촬영한 영상은 영리목적을 위한 영상이 아니었으므로 아직 저작권등록은 되어 있지 않고, 유튜브에 저의 이름으로 올라와 있는 상태입니다.

약 3초간 사용이 되었습니다.


유사한 사건에 대해 배상금액이 얼마인지, 당사자간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 법 절차는 어떠하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2024년4월1일 해외주식시황

카테고리 없음|2024. 4. 1. 18:50

        오늘도 성공투자 기원합니다~!!


<<마감시황>>
지난주 완만한 횡보성 조정을 소화했던 시장이 4월 첫 거래일 강세 출발합니다. (코스피 0.04% 코스닥 +0.77%)

나스닥 선물이 현재 +0.5% 상승 중이기 때문에 오늘 밤 미국장 반등 가능성을 어느 정도 선반영 했다 볼 수 있겠구요.

다만 지수상 연중 신고가권이라는 것에 부담을 느끼는지 오전 상승 폭을 꽤 반납하는 등 탄력은 다소 떨어지는 모습입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전체 상승 종목수는 1600개 이상 나와주었습니다.

오늘 강했던 섹터를 보면 화장품, 여행/카지노, 재생에너지 등 그동안 시장에서 많이 주목 받지 못한 소외주 그룹이 대부분이고 반도체, 2차전지 중심 섹터는 쉬어갔는데요.

주도 섹터를 관찰할 때는 거래대금을 잘 봐야 합니다. 하루 등락률과 차트 모양만 보고 주도주가 교체되었다고 생각하면 오판이 될 수 있으니 거래 규모와 시세 연속성을 더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체적으로 삼성전자와 관련 반도체 쪽을 중심축으로 보자는 관점을 유지합니다. 지난 1분기 전력망처럼 피부미용 섹터도 실적 전망이 탄탄하게 받쳐주면서 눈에 띄는 시세인 것 같습니다.

외국인과 기관 모두 코스피, 코스닥 쌍끌이 순매수하는 수급 동향은 아주 긍정적입니다.

댓글()